(주) 그로투

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 전문기업


CPM 이란?

CPM의 필요성
IT시스템의 기본적인 역할은 회사의 기본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효율성을 달성하는 부분입니다.
과거에 일부 기능위주의 전산화에서 출발하여 전체프로세스를 통합하는 ERP를 거쳐 고객이나 공급자와 같은 외부기관까지의 연계를 통하여 효율성(Efficiency)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부분입니다.

이런 IT시스템의 기본적인 역할에 이어 또 하나의 중요한 역할은 회사의 전략이나 의사결정을 지원함으로써 효과성(Effectiveness)을 달성하는 부분입니다. 회사내에 산재되어 있는 데이터의 분석을 통하여 비즈니스를 Intelligent하게 하는 BI가 출현하였고, 오늘날 전사 성과관리시스템인 CPM에 이르렀습니다.

효율성을 추구하는 Operational System이 기업의 생존을 위한 요소이지만, 효과성을 추구하는 CPM은 기업의 성공을 위한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CPM의 정의
CPM(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 성과주의 기업경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해 경영계획, 성과 분석, 예측, 전략평가 등 일련의 프로세스를 연계함으로써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성과주의 기업경영 입니다.

CPM Framework
CPM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