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그로투

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 전문기업


BSC

HOME  >  사업분야  >  BSC
BSC의 개념
  • 전통적으로 중요시되어 오던 재무적 관점 외에 고객, 내부 프로세스, 학습과 성장이라는 3가지의 비재무적 관점도 함께 고려함
    으로써 조직의 전략을 입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효과적인 가치중심의 성과관리 기법 입니다.
    • 정의 : 조직의 비전과 전략으로부터 균형적인관점으로도출된 성과지표 관리체계
    • 정의 : 조직의 비전과 전략으로부터 균형적인관점으로도출된 성과지표 관리체계정의 : 조직의 비전과 전략으로부터 균형적인관점으로도출된 성과지표 관리체계

BSC 도입의 필요성
  • 재무지표를 중시하는 전통적인 성과측정에서는 기업성공의 중요한 동인인 무형자산이 간과되어 기업의 종합적인 경영성과를
    효과적으로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양하고 균형 잡힌 관점을 고려한 BSC의 도입이 필요 합니다.
정의:조직의 비전과 전략으로부터 균형적인 관점으로 도출된 성과지표 관리체계

BSC 도입의 필요성
  • BSC를 통한 성과관리 업무는 비전과 전략의 수립, 의사소통 및 상호연계, 목표와 실행계획에 따른 자원정렬, 피드백 및 학습에
    이르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BSC의 운영을 위해서는 이러한 업무 프로세스를 일관 되게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모두 구현해야 합니다.